2020년 2월 월례모임 및 목회자 재정세미나 소식



미주 남침례교 한인교회 버지니아지방회는 지난 2월 17일(월) 오전 10:00에 버지니아한미침례교회(문동순목사)에서 2월 월례모임 및 목회자 재정 세미나로 모였다.

이번 모임은 버지니아지방회가 주최하고 버지니아한미침례교회가 장소 및 짐심식사를 제공했다. 이번 모임에는 33교회 46명의 VA/MD 목회자 부부들이 참석하였다.

1부는 회장 황성철목사의 인도로 예배가 시작되었고, 샬롯츠빌엘림교회 신성일목사의 찬양인도, 돌단침례교회 문명권목사의 기도, 후랜코니아침례교회 김웅목사의 설교, 알렉산드리아침례교회 심정기목사의 헌금기도, 총무 이상수목사의 광고, 버지니아한미침례교회 문동순목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.

김웅목사는 디모데전서 3:2을 본문으로, "가르치기를 잘하는 목사가 됩시다"라는 제목으로 '칠판설교'를 중심으로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하며, 목회자의 핵심적인 사역인 '가르치는 사역'에 지속적인 수고과 헌신을 아끼지 않는 목회자가 되어야 함을 선포했다. 참석한 목회자들은 '가르치는 사역'에 더욱 헌신하여 몸 된 교회와 성도들을 섬길 것을 다짐하였다.

2부는 GuideStone에서 사역하는 임훈목사가 '목회자 은퇴플랜'을 중심으로, <목회자 재정 세미나>를 인도했다. 목회사역에 헌신하시는 목회자들에게 교단 차원에서의 은퇴전략이 필요한 이유와 구체적인 방법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<사진:목회자 재정 세미나/임훈목사>

특히 각자의 상황에서 필요한 '은퇴자산'을 계산해 보는 시간이 있었으며, 필요한 은퇴자산을 (소셜 시큐리티 외에) 어떻게 추가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구체적 전략을 전해 듣는 유익한 시간이었다.

공식적인 세미나 시간 이후에도 '은퇴플랜'이나 '주택보조비'에 대한 관심과 질문이 끊이질 않았기에, 임훈목사는 각 목회자들의 개별적인 케이스를 대한 상담을 진행하였다.

이후 버지니아한미침례교회(문동순목사)의 섬김으로, Springfield에 소재한  Blue Pearl Buffet Restaurant에서 풍성한 오찬과 교제의 시간이 있었다.






[2월 월례모임 광고사항]


1. 2020년도 미주 남침례회 한인교회 총회 주소록을 수정 중입니다. 변경 사항을 총무 이상수목사에게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.

2. "신학특강: 현대사회 이슈와 신학적 책임" 과목 수강 안내
  - 개강: 1월 27일(월) 저녁 8:00-10:00 [16주간]
  - 장소: 워싱턴 크리스챤 대학교 강의실 (워싱턴필그림교회 內)
  - 주관: 버지니아지방회 / 협력: 워싱턴크리스챤대학교

3.  3월 사모님들을 위한 행복캠프(선착순 20명)
  - 일정: 3월24일(월) ~ 26일(수) [2박3일]
  - 장소: 쉐난도어산장

4. 6월 미주 남침례회 한인교회 제 39차 정기총회
  - 일시: 6월 8일(월)-11일(목)
  - 장소: Double Tree by Hilton @ 플로리다 올랜도

5. 6월 39차 한인총회 참가비 지원(선착순7교회)
  - 대상: 30명미만의 회원납부교회 담임목회자
  - 지원금: 200불
  - 문의: 이상수목사

6. 7월 여름 목회자 가족 수양회
  - 일시: 7월 20일(월)-22일(수)
  - 장소: PA 랭캐스터 아미쉬 마을

7. 2020년도 지방회 회비 및 후원금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
8. 회원교회 성도들을 위한 “침례교 역사 및 정체성” 강의 신청을 받습니다. 총무에게 문의 및 신청하시길 바랍니다.

9. 목사 및 집사 안수를 위한 시취청원은 총무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